[재능기부 스토리](437)혼자 사는데 필요한 친구
선별진료소 힘든 업무 속 월급 일부 기부
[재능기부 스토리](437)혼자 사는데 필요한 친구
올 해 60대인 김모 씨는 독거 어르신입니다. 장애를 가지고 혼자서 살고 있으며 기초생활 생계수급비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김 씨는 과거 건설 현장에서 근무를 했으나 건강상의 문제로 그만두었으며 최근 3년간 암 수술을 두 번이나 했으며 그로 인한 후유증으로 인해 지금은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김 씨는 집안에 TV가 없어서 시간을 보내기가 너무 무료하고 세상 돌아가는 일을 전혀 알 수가 없어서 답답했습니다.
자식들에게 TV를 사달라고 이야기 하고 싶었지만 자신의 수술비를 부담하고 힘들게 살고 있음을 잘 알기에 차마 이야기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는 김 씨를 응원하기 위해 TV를 구입해 설치해 드렸습니다.
구입비용은 남구 진월동 신흥타운 아파트 상가 1층에 위치한 ‘나들가게 팝스토어 광주’ 원경희 사장께서 봉투 값으로 받아 기부해준 금액을 활용했습니다.
TV 구입에 도움을 주신 ‘나들 가게 팝스토어 광주’ 원경희 사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 50대인 김모 씨는 장애를 가지고 혼자 살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알코올 중독으로 인해 병원을 오갔지만 단주가 어려워 다시 입에 술을 대는 일이 반복되어 왔습니다.
그러다 올해 뇌경색으로 쓰러져 오른쪽 마비가 와서 입원을 하였고 재활치료를 통해 몸이 많이 회복이 된 상태입니다. 병원에 입원해 있으면서 재활치료를 하면서 단주 치료도 병행을 하다 보니 퇴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퇴원을 하고 집으로 돌아왔는데 집안에 있는 것이라고는 TV와 선풍기뿐이라 생활에 어려움이 많아 보였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김 씨를 응원하기 위해 각종 생활용품들과 식료품을 지원하고 음식을 데워먹을 수 있도록 전자레인지를 구입해 지원해 드렸습니다. 또한 타 기관과의 연계로 밥솥을 지원했습니다.
가족도 없고 주변에 도움을 청할 곳이 없었던 김 씨는 앞으로는 술을 끊고 열심히 생활하겠다고 약속을 했습니다. 전자레인지 구입에는 ‘소망교회’ 김병배 목사님께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도움을 주신 김병배 목사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50대 여성 김모 씨는 20대의 딸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김 씨는 8년여 전에 이혼한 이후 지금 원룸에서 계속 혼자 살고 있습니다. 현재 부채가 3000만 원 정도가 돼 이자 포함 월 35만 원을 갚아가고 있습니다.
한 달 100만 원의 소득 중에 35만 원 갚고 나면 생활이 빠듯한 실정입니다. 또한 거주하고 있는 집이 많이 낡은 상태이고 곰팡이가 피어있어 건강상 문제가 있으며굚 여자 혼자 사는 가정인데 방범도 취약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밥솥이 오래되어 보온기능이 되지 않아 금새 밥이 딱딱해져서 먹을 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햇반으로 먹거나 밥을 조금만해서 바로 먹고 있습니다. 수납장도 파손돼 있어 사용에 어려움이 많다고 했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김 씨 가정을 응원하기 위해 밥솥은 타 기관에 연계하여 지원했고, 5단 서랍장을 구입해 설치해 드렸습니다. 지금은 어렵게 생활을 하고 있지만 힘내서 따님과 함께 행복하게 사시기를 소망합니다.
김 씨 가정에 대한 지원은 (주)오피스넥스 손영일 대표님과 건축사 사무소 ‘서로’ 정광민 대표님의 후원금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도움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 재봉틀 수업을 재능 나눔으로 진행해주셨던 고승희 선생님이 현재 남구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 진단 검사를 하고 계십니다. 찜통더위 속에서 방호복을 입고 화장실 가는 것도 참으면서 사명감으로 일하고 계십니다.
이렇게 힘든 일을 하면서 첫 급여를 받으셨는데 무려 14년 만이라고 하시면서 20만원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 주신 바 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 두 번째 급여를 받으셨다고 하시면서 또 다시 10만 원과 ‘던킨 도너츠’를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직장 생활에서 힘들지 않는 게 없지만굚 선별진료소 일이 어느 누가 생각해봐도 힘든 일이라고 여져지는데 기부를 이어가고 계시는 고승희 선생님이야말로 대단한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부에 동참해주신 고승희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대표)
▶문의사항 (그 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