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생태계 조성 프리미엄 창업교육
'2022년 창업지원 멤버십센터’를 운영하는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광주창경센터)가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G-IN 창업아카데미’2차 교육 교육생을 4월 11일까지 모집한다.
‘2022년 창업지원 멤버십센터’는 지역에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멤버십 회원으로 관리하고굚 이들에게 지역에 산재 된 창업지원사업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또 다양한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연간 정기적인 창업아카데미와 컨설팅, 창업포럼,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지원한다.
G-IN 창업아카데미는 창업초보자를 위한 기본교육 과정과 실전 창업준비자를 위한 심화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기본교육과정은 창업 초보자도 쉽게 창업에 필요한 실무지식을 습득하고 창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기업가정신 △창업분야와 지원사업 △창업트렌드와 아이디어 △SNS 마케팅 △창업과 유튜브 활용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심화교육 과정은 당장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는 물론 창업에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있지만, 시행착오를 겪는 창업자들에게 실현가능성이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고 사업계획서로 구체화하는 실습을 통해 역량 있는 예비창업자로 배출한다.
교육 일정 및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상용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경쟁력 있는 창업자를 발굴하고 그들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지역의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돌파구가 될 것”이라면서 “누구나 창업을 꿈꾸고, 창업에 성공할 수 있는 발판이 되는 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정희 기자 goodi@gjdrea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