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19시 광주 에너지파크 해담마루서
12월까지 10가지 주제로 포럼 진행 예정

‘2022 광주에너지전환 포럼’ 포스터. 사진=광주에너지전환네트워크 제공
‘2022 광주에너지전환 포럼’ 포스터. 사진=광주에너지전환네트워크 제공

오는 14일(목) 오후 7시 ‘에너지전환 포럼’이 광주 에너지파크 해담마루에서 개최된다. 지역의 에너지전환에 대한 학습의 장인 이번 포럼은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 광주에너지전환네트워크(이하 네트워크)가 주최·주관하며 지역사회 시민의 에너지전환에 대한 교육 및 학습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에너지전환 포럼’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우리는 성장하는 사회를 유지할 것인가?, 자급자족 프로슈머의 시대에 대형 발전원은 얼마나 더 필요한가 등 시민들이 에너지전환에 대해 궁금해하는 10가지 주제를 가지고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4월 에너지 포럼에서는 ‘녹색성장vs적정 성장:우리는 ‘성장’하는 사회를 유지할 것인가?’를 주제로 글로벌정치경제연구소 홍기빈 소장과 함께 기후위기를 기회로 삼아 그린뉴딜을 기반으로 하는 ‘녹색성장’과 에너지 소비와 생산의 규모를 지속가능한 수준으로 축소 유지하고자 하는 ‘적정 성장’ 간 탄소중립 실현 가능성을 비교 분석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홍엽 에너지전환네트워크 공동대표는 “이번 포럼을 통해 에너지전환 운동의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역량을 쌓아나갈 수 있는 자리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여방법은 온라인 접수(https://forms.gle/bUuSQTznduaZpBvm8)를 통해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광주 에너지파크 해담마루(062-710-5557)에 하면 된다.

한편 네트워크는 지난 2019년 광주지역사회의 광주환경운동연합, 광주전남녹색연합, 빛고을시민햇빛발전소 등 시민사회단체 37곳이 연대하여 ‘2045 광주 에너지자립 100%! 전력 자립 100%’를 목표로 네트워크를 조직했다.

권영웅 기자 nicev@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드림투데이(옛 광주드림)를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드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