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스토리](465)청소년가정폭력 쉼터 오픈
“운영상 어려운 해소” 곳곳 온정
[재능기부 스토리](465)청소년가정폭력 쉼터 오픈
최근 청소년 가정폭력 쉼터가 오픈했는데굚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아 운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가정폭력으로 마음에 상처를 입고 오는 청소년들이 안정을 찾고 편하게 지내야 하는 쉼터이기에 그만큼 환경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그런데 운영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부족한 부분들이 있다며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박혜림 MC와 광주전남 불교환경연대 이해모 사무총장님의 기부금을 통해 매트리스와 체온계를 지원하였습니다.
센터장님은 “어려운 일이 생기면 가장 먼저 재능기부센터가 생각이 나서 연락을 드렸는데 도와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셨습니다. 도움을 주신 박혜림 MC님과 이해모 사무총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상무수치과 김수관 원장님께서 마스크 2박스와 잡곡 2박스를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셨습니다. 김수관 원장님은 광주재능기부센터 후원회원으로 다양한 기부를 이어가고 계시는 고마운 분이십니다.
기부해주신 마스크와 잡곡 쌀은 우리 지역의 힘든 생활을 하고 있는 가정에 배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와 잡곡 쌀을 기부해주신 상무수치과 김수관 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 재봉틀 수업을 재능 나눔으로 진행해주셨던 고승희 선생님이 현재는 남구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 진단검사를 해주고 계십니다. 지난 여름 찜통더위 속 방호복을 벗지 못하고 화장실 가는 것도 참으면서 땀으로 목욕하며 사명감으로 일한지 이제 8개월째가 되셨습니다.
8개월 전 힘든 일을 하면서 첫 급여를 받으셨는데 무려 14년 만에 받은 급여라고 하시면서 20만 원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신 바 있습니다. 그리고 매 달 급여를 받을 때 마다 잊지 않고 10만 원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주고 계십니다.
또한 ‘직원들 힘내라’고 딸기도 사오셨습니다. 힘들지 않은 직장 생활이 없지만 선별진료소에서 일한다는 건 누가 생각해봐도 고역이라고 여겨지는데 계속 기부를 이어가고 계시는 고승희 선생님 이야말로 정말로 대단한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부에 동참해주신 고승희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주 장애인 테니스 협회 선수들에게 (주)찬슬 이정훈 대표께서 기부해주신 썬크림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이제 햇빛이 점점 강해지는데 운동을 하다 보니 얼굴이 많이 탄다고 합니다. 썬크림 바르시고 열심히 운동하셔서 꼭 우승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파이팅입니다.
서구 신축 아파트 붕괴 사고는 광주 시민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주었는데요. 수색 기간 내내 헌신적으로 구조활동에 전념하신 분들의 노고가 컸습니다.
그리고 또 한 편 그분들을 위한 남모를 노력이 더해졌습니다. 바로 서구 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자 분들이십니다. 눈 내리고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음식과 차를 대접하고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분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구조되어 가족들의 품에 돌아가기를 염원하며 묵묵히 자리를 지켜주신 자원봉사자들이야 말로 광주의 희망이셨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서구 자원봉사센터(채승기 소장)를 방문하여 간식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작은 선물이지만 고생이 많으셨던 자원봉사센터 직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시민들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전달했습니다. 간식은 ‘상무수치과’ 김수관 원장님의 후원금을 통해 구입을 했습니다.
서구 자원봉사센터 직원 분들의 노고를 광주시민들과 함께 간직하겠습니다. 그리고 도움 주신 ‘상무수치과’ 김수관 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겹도록 끝나지 않는 코로나와의 싸움, 그리고 그 전쟁과도 같은 여정 속 최일선에서 수고에 수고를 더하는 분들, 바로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 진단검사자들입니다.
긴 행렬, 끝이 없을 것 같은 이어짐 속에서도 묵묵히 시민들을 위해 자신을 희생해가며 임무를 수행하는 선별진료소 직원들이 계셔서 자랑스럽습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에서는 수고하시는 선별진료소 직원 분들을 위해 간식을 마련하여 방문을 했습니다.
고맙고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응원하기 위해서입니다. 항상 시민들과 함께 고생하시는 선별진료소 직원들의 노고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간식을 준비하는 비용은 ‘상무수치과’ 김수관 원장님께서 지원해주셨습니다. 다시 한 번 선별진료소 직원 분들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상무수치과’ 김수관 원장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대표)
▶문의사항 (그 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