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스토리](500) 남구자활센터 제작 새활용품 기부
광주공유센터 내 전시

지속적인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강진군청 환경축산과 김왕석 주무관.
지속적인 기부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강진군청 환경축산과 김왕석 주무관.

 강진군청 환경축산과 김왕석 주무관님께서 기저귀와 김치, 컵라면, 우유, 목발, 발목 반깁스 보호대 등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 주셨습니다.

 김 주무관님은 20여 년이 넘는 동안 130여 회의 정기적인 헌혈을 해오며, 백혈병 소아암으로 투병 중인 아이들을 위해 헌혈증서 전부를 기증하고, 현재도 매월 2회씩 헌혈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 주말이면 민간 자원봉사단체 활동을 통한 재능기부와 자녀들과 함께하는 환경 정화, 코로나 방역 소독, 태풍 피해 지역 복구 등 다양한 활동으로 귀감이 되고 계시는 분이십니다. 물품들을 기부해 주신 김왕석 주무관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주)광주모바일 차영식 대표님께서 강진군 병영에서 생산된 단감 30박스를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 주셨습니다. 차 대표님은 광주재능기부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가고 계시는 고마운 분이십니다.

 기부해 주신 단감은 꼭 필요한 기관·단체에 배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감을 기부해 주신 차영식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주)광주모바일 본점은 북구 북문대로 168 B동 110호이며 서영대학교 부근 우미아파트 상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핸드폰 하실 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연락처는 010-3642-1000입니다.

 광주광역시청 이정수 주무관님의 소개로 북구 망월동에 위치한 한백년식당을 방문했습니다.

 (유)농업회사법인 ‘한백년’ 최선희 대표님과 따님이신 김지혜 이사님께서 ‘또 하나의 테이블’에 동참해 주셔서 인사를 드리러 갔습니다.

 사이트(www.한백년.com)를 운영하시면서 전통 제조법으로 항아리에서 발효하고 저온 숙성을 통해 장인으로서 10년 숙성 천연발효 제품들을 판매하시고 ‘한백년 식당’도 운영하고 계십니다.

 점심 식사로 제주생은갈치조림을 대접해 주셨는데 얼마나 맛있든지 밥을 두 그릇이나 비웠습니다.

 최선희 대표님과 김지혜 이사님께서는 한 달에 한 번 부모님 없이 살아가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식사를 대접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후원회원도 가입해 주시고 뫼야초와 청각 된장, 막걸리도 선물로 주셨습니다.

 `한백년 식당’은 북구 민주로 168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립5·18민주묘지 부근에 있습니다. 예약 전화는 062-268-0566입니다.

 또 하나의 테이블에 참여해 주신 ‘한백년 식당’ 최선희 대표님과 김지혜 이사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김대중컨벤션센터 임직원분들께서 카드 지갑, 장바구니, 수첩 등 각종 물품들을 기부해 주시기 위해 광주재능기부센터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김대중컨벤션센터 임직원분들은 ‘김대중컨벤션센터와 함께 하는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 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계십니다.

 광주재능기부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부를 이어가고 계신 김대중컨벤션센터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주테크노파크 김영집 신임 원장님께서 취임 축하 인사로 받은 쌀 220kg과 난 화분 50여 개를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 주셨습니다.

 김 원장님은 취임식을 축하해 주신 여러 유관기관과 각계각층 인사들의 성명으로 공동 기부를 해주셨습니다.

 쌀은 복지 사각지대의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배분이 되고, 화분은 올망졸망 공유장터를 통해 시민분들께 1만 원에서 2만 원의 기부금을 받고 배분해 드릴 예정입니다.

 김영집 원장님께서는 “취임을 축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고 이번 기부를 통해 나눔을 직접 실천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사회적 책임을 갖고 지속적인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기부에 동참해 주신 광주테크노파크 김영집 원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남구지역자활센터에서 정성스럽게 만든 새활용(업사이클링, 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 제품들을 광주재능기부센터에 기부해 주셨습니다.

 기부해 주신 새활용품들은 광주공유센터에서 전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활용품들을 기부해 주신 남구지역자활센터 차신규 센터장님과 서은주 실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광주대학교 호심기념도서관에서 <서(書)로 나눔 : 잠든 책, 아동들에겐 꿈으로 깨어납니다!>의 도서를 기부해 주시기 위해 광주재능기부센터를 방문해 주셨습니다.

 류정원 팀장님과 최민주, 강아름 선생님께서 방문해 주셨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책 기부를 해주시겠다고 말씀해 주시고 협력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도서를 기부해 주신 광주대학교 호심기념도서관 류정원 팀장님과 최민주, 강아름 선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장우철(광주재능기부센터 대표)

 ▶문의사항 (기타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화번호 : 062-431-0918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드림투데이(옛 광주드림)를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드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