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위원회 추천 야스민, 허리 부상 참가 불발
AI 페퍼스의 ‘주포’ 니아 리드가 ‘별들의 축제’에 나설 기회를 얻었다.
6일 한국배구연맹에 따르면 페퍼저축은행 AI 페퍼스 배구단 아포짓 스파이커 니아 리드가 ‘도드람 2022-2023 V-리그 올스타전’ 대체 선수로 선발됐다.
당초 여자부 M-스타 팀 공격수(아포짓 스파이커·아웃사이드 히터) 포지션에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배구단 아포짓 스파이커 야스민 베다르트가 전문위원회 추천으로 선발됐으나, 지난달 중순 허리 디스크 시술로 전력에서 이탈한 바 있다.
니아 리드는 앞서 진행된 온라인 팬 투표에서 여자부 M-스타 공격수 포지션에 속한 외국인 선수 중 최다 득표(1만 7960표)를 기록해 대체 선수 1순위로 낙점받았다.
이로써 AI 페퍼스는 온라인 팬 투표를 통해 선발된 세터 이고은(M-스타)과 아웃사이드 히터 박은서(Z-스타)를 비롯해 3명의 선수가 별들의 축제에 나선다.
더불어 최근 ‘병역 비리’ 혐의로 물의를 빚은 OK금융그룹 읏맨 배구단 아포짓 스파이커 조재성을 올스타 명단에서 제외하고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 아웃사이드 히터 곽승석을 대체 선수로 선발했다.
곽승석 역시 남자부 M-스타 공격수 포지션에서 나경복, 문성민, 전광인 등 상위 세 명에 이어 차순위 득표자(4만 2303표)로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한편 도드람 2022-2023 V-리그 올스타전은 오는 29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한규빈 기자 gangstar@gjdream.com
한규빈 기자
gangstar@gjdrea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