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광주 RE100… 탄소 중립 동참
과제 SNS 인증시 다양한 경품 제공

 광주RE100시민클럽에서 도전!광주RE100시민클럽 챌린지(이하 챌린지)를 진행한다.

 29일 광주에너지파크해담마루에 따르면, 챌린지는 광주RE100시민클럽을 알리고 시민들이 일상에서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을 실천하고 손쉽게 탄소중립에 동참할 수 있도록 준비한 챌린지이다. 참여자를 모집한 후 참여자가 확정되면 챌린지리스트를 제공하여 해당하는 과제를 SNS에 인증하여 우수참여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챌린지 과제로는 광주RE100시민클럽에 가입하는 것을 첫 시작으로 △에너지파크해담마루방문하기 △광산구에너지센터 방문하기 △8월22일 에너지의날 행사참여하기 등이 있다. 위와 같은 과제들을 수행하고 SNS에 인증을 하는 방식으로 참여하며 챌린지리스트는 참가자 확정 후 공개할 예정이다.

 챌린지는 6월 26일부터 7월 9일까지 2주 동안 300명의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7월 10일부터 8월 31일까지 2달간 진행한다. 우수참여자에게는 리사이클 소재 플리스자켓과 파타고니아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챌린지 신청은 구글폼을 통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선착순 300명이 모집되면 마감된다.

 광주RE100시민클럽은 일상에서 사용하는 에너지를 화석연료 기반에서 태양광, 태양열, 풍력 등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으로 이에 뜻을 함께하고 동참하는 시민캠페인이다. RE100의 대상을 기업에서 시민으로 확대한 자발적 캠페인으로 광주에너지전환네트워크와 광주광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광주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공동사무국으로 운영하고 있고 전국적으로 17개의 지역사무국에서 각 지역의 RE100시민클럽 회원을 모집, 운영하고 있다. RE100시민클럽은 화이트, 옐로우, 그린, 블루 4개의 단계로 운영하며 자세한 내용은 RE100시민클럽 홈페이지(RE100.club)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현아 기자 haha@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드림투데이(옛 광주드림)를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드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