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가 2일 제27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원을 선임했다.
이날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에서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영진 의원(해룡), 행정자치위원장에 장경순 의원(왕조1), 문화경제위원장에 김미연 의원(조곡·덕연), 도시건설위원장에 이향기 의원(조곡·덕연)이 각각 당선됐다.
김영진 의회운영위원장은 “동료 의원님을 비롯한 의회사무국 직원과 소통하며 내실 있는 의회 운영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행정자치위원장에 선출된 장경순 의원은 “원칙 있고 합리적인 위원회, 연구하고 공부하는 창의적인 위원회, 책임 있고 신뢰받는 위원회,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행정자치위원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김미연 문화경제위원장은 “순천이 문화일류도시로 공고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동료 의원과 함께 힘을 모아 시민이 자랑스러워하는 의회가 되도록 소임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도시건설위원장에 선출된 이향기 의원은 “도시건설위원장으로서 의사결정 과정부터 시민들과 함께하여 순천시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정책을 펼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시의회는 앞서 지난 1일 후반기 의장에 강형구 의원, 부의장에 오행숙 의원을 선출했다.
유홍철 기자 youhc600@naver.com
유홍철 기자
youhc60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