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용봉청소년문화의집, 두근두근 떨리는 첫 만남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지난 3월 22일(토) 본 기관 2층 나래실에서 2025년 청소년문화기획단원들간의 첫 만남과 동시에 오리엔테이션과 첫 기획 회의를 실시하였다.
2025년 청소년문화기획단의 첫 만남은 설렘 가득하고 쑥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시작되었다. 오리엔테이션 1부는 담당자의 진행하에 자치기구인 문화기획단의 목적, 회장단 선발 및 업무 분담, 연간 활동계획, 활동규칙 제정 및 수립, 친목 도모의 시간으로 이루어졌으며 2부 기획 회의는 단원 및 부 단원의 주도하에 3월 와우데이 프로그램 기획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가 이루어졌다.
2025 청소년문화기획단원 청소년 정00은 “연임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기억에 남는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싶다. 또한, 단원들끼리 재미있게 화합하여 뜻깊은 2025년 한 해를 보내고 싶다. 조금 더 욕심을 내자면 참여자들이 프로그램을 즐기고 끝내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어떤 이들이 기획했는지, 문화기획단은 어떠한 역할을 하는 자치기구이며 청소년들을 위해 얼마나 큰 노력이 담긴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는지 자세히 알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2025년도‘청소년문화기획단’은 신규 단원 5명, 연임 단원 6명 총 1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단원 11명이 한 명도 빠짐없이 각자의 역할이 분담되어 체계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화기획단원 청소년들은 용봉청소년문화의집만의 이벤트 ‘와우데이’ 프로그램 기획 운영, 광주북구청소년어울림마당 및 광주 청소년축제 등 프로그램 기획 운영을 하게 된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 “첫 시작부터 한 명도 빠짐없이 자신의 역할을 분담하는 책임감 있는 모습 속에서 열정적인 마음과 믿음직한 단원들로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를 통해 2025 청소년문화기획단의 행보가 정말 기대가 된다"면서 "청소년을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단원들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물심양면으로 지원하여 광주광역시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조금 서툴더라도 청소년을 위해 앞장서는 청소년문화기획단을 위해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청소년문화기획단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용봉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www.ybyouth.kr)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다.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단법인 광주CYA에서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 시설로, 2023년 청소년 수련 시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었으며,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소진 시민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