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동문·지역 실전형 취업 페스티벌

조선대학교에서 청년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조선대는 오는 12일 캠퍼스 일원에서 ‘2025 CSU 진로취업페스타’를 개최하고, 지역 청년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현장형 멘토링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조선대 RISE사업단,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총학생회가 공동 주관하며, 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역 산업 생태계와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기업상담 ZONE(기업 현직자에게 직접 묻고 듣는 현실적이고 유익한 채용 정보 제공) △동문멘토링 ZONE(졸업 동문이 들려주는 생생한 직무·취업 멘토링) △청년고용정책 홍보 부스 △교내 부서 부스 △이벤트 ZONE(퍼스널컬러 진단, 취업타로, 인생네컷 등)으로 구성돼, 참가자가 자신의 진로 단계에 맞는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학생 참여 편의를 위해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캠퍼스 내 전용 행사존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열린 형태로 진행된다. 참여 학생에게는 소정의 참여 혜택과 이벤트도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공공기관, 대기업 및 지역 강소기업 등 다수 기업이 참여해 채용·직무 정보를 제공하며, 청년 인재와의 현장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현아 기자 haha@gjdream.com

[드림 콕!]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드림투데이(옛 광주드림)를 구독하세요

저작권자 © 드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